OOP 란?
Object Oriented Programming 객제지향 프로그래밍
(Programming paradigm 프로그래밍을 하는 여러가지 방식 중의 하나)
관련된 데이터나 타입들을 함께 묶을 수 있는것
반대적 의미
↔ Imperaive and Procedutal Programming (명령어와 절차적인 프로그래밍)
데이터와 함수들 위주로 구성
단점
- 신규로 프로젝트에 투입되었을 경우, 하나를 수정하기위해 전체적인 소스파악을 다 다시해야함
- 하나를 수정했을때 어디서 문제가 발생할지 모름
- 한눈에 어플리케이션을 이해하기 어려우므로 유지보수와 확장에 어려움이 있음
Object Oriented Programming
- 프로그램을 객체로 정의해서 객체들끼리 서로 의사소통하도록 디자인하고 코딩해 나감
- 서로 관련있는 데이터와 함수를 여러가지 오브젝트로 정의해나감
- 오브젝트 단위로 만들어져있기 때문에 한곳에서 문제가 생길 경우 관련있는 오브젝트만 이해하고 수정하면 됨
- 반복되는 것이 있다면 관련된 오브젝트를 재사용 할 수 있음
- 새로운 기능이 필요할 경우 새로운 오브젝트를 다시 만들면 되므로 확장성도 높음
Object 의 구성
대게는 class를 이용해서 정의함
class : 데이터가 들어있지않은 template 의 개념
class 에 데이터를 넣어서 => object 를 만듦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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