객체지향의 4가지원칙에 대해 알아보자
1. Encapsulation 캡슐화
2. Abstraction 추상화
3. Inheritance 상속성
4. Polymorphism 다양성
Encapsulation 캡슐화
서로 관련있는 데이터와 함수를 한 오브젝트안에 담아두고
외부에서 보일 필요가 없는 데이터는 숨기고
보이고싶은 데이터만 외부에서 볼수있도록 만들어줌
외부에서 변경할수 없지만
외부 function을 통해서 내부 상태를 변경할 수 있음
Abstraction 추상화
내부의 복잡한 기능을 이해하지않고 외부에서 간단한 interface를 통해서 쓸수 있음
어떠한 기계를 이용할때 기계의 설계를 다 이해하진 못해도
버튼만 누르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듯이
외부에서는, 내부에선 어떻게 구현되어있는지 얼마나 복잡한지 신경쓰지않고
지정된 함수를 이용해서 Object를 사용할 수 있음
Inheritance 상속성
parent (= super =bace) class의 데이터와 함수를 그대로 갖고와서 필요한 기능들을 더한 후,
다른종류의 object를 만들 수 있음 => child (=sub =derived) class
재사용 할 수 있음
child object는 곧 parent object
IS-A관계
Polymorphism 다양성
child object를 어떤 종류인지 상관하지않고 공통된 함수를 통해서 접근할 수 있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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